2019년 8월 18일 일요일

1.5 버전 업데이트 내역

[컨텐츠 추가]


-난이도 선택(Beta Ver.)



'난이도 선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시 '노말(기존 난이도)' 외에 '이지'와 '하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난이도 모두 베타 버전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일정기간 받아 세부조정을 한 뒤 정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정식 버전 전환 시 하드 난이도의 경우 클리어 업적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각 난이도별로 첫 공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Easy): 본편(노말)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초심자용 난이도입니다

1. 적 전체 공격력 감소
2. 보스 체력 감소
3. 한 층의 크기 감소
4. 단일형 정제소 내구도 감소
5. 특수 R.A칩 초기 코스트 1 감소


하드(Hard): 본편(노말)을 클리어한 분들을 위한 도전자용 난이도입니다

1. 적 전체 공격력 증가
2. 일부 보스 체력 증가
3. 대부분의 적 패턴 강화
4. 모든 보스에게 체력이 일정 이하로 감소했을 경우 등장하는 특수 패턴 추가
5. 1층부터 2층의 방이 등장
6. 한 층의 크기 증가, 정제소 수 소폭 감소
7. 2코스트 이상의 일반 R.A칩 드랍률 감소

(현 하드 공개 사양에 미포함이나 고려중인 사항)

8. 맵에 이동불가 상태이상을 거는 거미줄 발판 배치 추가
9. 5층에 고난이도 일반방 몇개 추가



하드 모드는 특히 게임의 엔드 컨텐츠인만큼 구글 설문조사, 공식블로그 덧글, 각종 커뮤니티 게시글 등을 모두 참고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하드 모드와 관련된 게시글을 하나 더 올릴 예정이니 유저분들의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하드모드 베타버전 설문조사↓
https://forms.gle/4Z2VD5Zff6UrH29R9



-몇몇 방의 몹배치 개선 및 방 종류 소폭 추가

개선의 여지가 있는 몇몇 방들의 몹 배치를 수정하였으며, 방 종류를 몇개 더 추가하였습니다.

하드 모드의 준비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개선과 추가는 하지 못하였으나, 추후 업데이트에서 좀 더 추가해볼 예정입니다.




[R.A칩 개편]


 -일부 특수 R.A칩 효과 변경 및 상향

사용률이 저조한 R.A칩 몇개를 대폭 상향하였습니다.

하드 난이도의 추가, 라이트 유저 배려 등을 고려하여 상향폭을 크게 하였으며, 이후 피드백을 통해 추가 조정이 가능합니다.




 -고독한 비숍

(효과변경)
사용 시 AKS충전불가 1턴. 단 덱에 남은 카드가 0장일 경우 적을 타격 시 HP, AKS 풀회복.


카드의 컨셉을 대폭 바꿔 일반적인 상황에선 상시리스크, 특수한 상황을 설계하여 쓰면 하이리턴로 변경하였습니다.

리스크 대비 리턴이 큰 것은 의도적으로 고성능 카드로 설계한 것이지만, 재미를 해칠 정도라 판단되면 추후 조정이 가능합니다.



-겁쟁이 닐스

(효과변경)
사용 시 HP 3이 됨. 덱에 남은 카드가 5장 이상일 경우 HP 5가 됨.


하드 기준으로 사용하기 힘들어 조건부 옵션으로 바꾸어 성능을 상향했습니다. 추후 조정 가능합니다.



-시간을 먹는 개구리

(효과변경)
2마리 이상 타격 시 HP, AKS 회복 3. 사용 후 랜덤 위치 순간이동


-질풍삵

(효과변경)
사용시 피해면역 1턴. AKS 충전불가 3턴. 사용 후 랜덤 위치 순간이동


사용 후 랜덤 위치 순간이동 효과는 그 특성상 보스전 등에서 사용하기 힘들다는 태생적 한계가 존재하여, 리스크에 걸맞는 효과가 함께 붙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질풍삵은 의도적으로 고성능 카드의 방향성으로 설계하였으며, 추후 조정이 가능합니다.




-검은 번개

초기 공격력 0→1


하드 모드 추가 및 타 카드의 고성능화에 맞춰 과거 테스트 버전에서의 사양으로 되돌려 상향하였습니다.




-'타격 시 회복' 조건을 카드 설명에 더 명확히 명시

밸런스상 단 하나의 R.A칩을 제외하고 모든 체력 회복 효과는 '적을 타격할 시'에만 발동되지만 텍스트 표기가 애매하여 전달이 잘 안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하여 텍스트상에서 명확하게 명시를 하였습니다.




 -몇몇 카드 패널티의 상태이상 턴 수 표기 오류 수정

내부 계산식과 실제 일반적인 턴 수를 세는 방식과의 차이로 인해 1턴의 오차가 존재하였는데 이를 일반적인 인식에 맞춰 표기를 고쳤습니다.





[최적화]

-몇몇 최적화 사항을 진행하였습니다.

최적화는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라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iOS 업데이트]

iOS 업데이트는 iOS 버전만의 추가 개선 사항 및 심사 문제로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iOS 유저 분들의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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