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191121 근황 및 일정 안내

0.서론

안녕하세요.
'아켈로그 연구소' 개발팀 블랙스톤의 팀장입니다.

그동안 예전에 말씀드렸던 사정으로 작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예상보다 더 길어져 이제서야 작업을 조금씩 재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며, 작업 재개가 늦어진 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1.예상 개발 일정

작업은 재개하였으나 기획자, 프로그래머 모두 사정상 작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상황으로 큰 메이저 업데이트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 같아, 우선적으로 버그 수정 및 밸런스 패치를 선행할 예정입니다.

예상되는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프로그래머와 상의 후 상황에 따라 더 지연되거나 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근시일]
버그 수정 및 밸런스 패치

[11월~12월]
하드 모드 업적 추가, '난이도 선택' 베타에서 정식 전환

[12월 이후]
일지 텍스트 보완, 다국어 지원, 기타 몇몇 기능 추가 및 보완(2.0 버전 메이저 업데이트)
프로젝트 마무리



2.밸런스 패치 미리보기

근시일 내에 업데이트 예정인 밸런스 패치에서 어느 정도 다듬어진 일부 내역을 미리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아직 소소한 조정과 테스트 중이여서 차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수 카드]
-모든 특수 카드 공격력 3으로 통일('검은 번개' 제외)
-특수 카드의 공통 초기 코스트 3에서 카드 가치의 따라 일부 카드 코스트 변경
-특수카드 드랍률 조정
-고독한 비숍 하향(HP, AKS 10 회복→ HP 5, AKS 10 회복)

[몬스터]
-노말 난이도 4층 보스의 우회 공략법 하드 난이도처럼 삭제(이지 난이도는 유지)

[기타]
-맵, 하드 보스 패턴 등 기타 몇몇 사항 조정



4.피드백 유저 상품 발송

본래 설문조사로 하드 난이도 밸런스 피드백을 주신 분들에겐 베타 테스트 종료 후, 일괄적으로 상품권을 보내드리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개발 중단 기간으로 이미 시간이 많이 지연되었다고 생각하여, 베타 종료 전이지만 현재까지 피드백을 주신 분들에게 먼저 상품권을 이번 주 내로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공식 설문조사로 피드백을 주신 분들은 이번 주에 메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마치며

미흡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 해주시는 모든 유저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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